남자아이(중성화 완료), 
10kg, 성견 기준 레시피 입니다.

하루 필요 칼로리 약 444kal



1일 기준 재료


오리고기(안심) 100g, 소 홍두깨 살 70g, 소 간 15g,

블루베리 5g, 애호박 15g, 시금치 5g, 케일 5g, 양배추 5g,

고구마 15g, 햄프씨드 5g, 달걀 노른자 8g






시중에 좋은 화식도 많지만 제가 직접 신선한 재료를 골라 만들어 주고 싶어서 화식에 도전하게 되었어요. 레시피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은 화식 어플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관리자분이 굉장히 친절하시고 강아지 영양에 대해 공부를 많이 하신 분인 것 같아요. 피드백도 빨라요.


사료는 보관과 급여가 편리하지만 그만큼 유해 물질이 첨가되어 있을 수 있고, 아무래도 자연식 보다는 건강에 좋다고 할 수 없겠죠. 인스턴트만 먹는 사람과 건강한 식단을 먹는 사람의 건강 상태가 다르듯이요!



* 저는 20일치 분량을 만들었어요.





먼저 계란을 삶고 애호박, 양배추를 데쳐줍니다.




시금치와 케일은 깨끗하게 세척한 후에 끓는 물에 살짝 데쳐요.



짠~ 한 바구니에 모두 담아주세요.



고구마는 삶아 껍데기를 제거하고 계란은 노른자만 필요하니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주세요.

블루베리는 마트에서 판매하는 냉동 블루베리를 사용했어요.

 


이제 모든 재료들을 먹기 좋게 갈아주면 됩니다. 

저는 쿠팡에서 구매한 야채 다지기를 사용했어요.

다이소에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요~!



꿀팁! 시금치랑 케일은 가위로 자른 후에 갈아주시면 잘 갈려요.

 


시금치, 케일, 노른자, 고구마, 블루베리, 애호박, 햄프씨드를 모두 갈아서 넣어주고 조물조물 잘 섞어주세요~!



이제 10등분 해주기!

 다이소에서 구매한 mini 사이즈 지퍼백을 사용했습니다.



야채 완성해놓고 다음날 고기 만들기~!

한꺼번에 다 하기에는 너무 힘들어서 이틀에 걸쳐서 해주었어요


(핏물을 너무 오랜시간 빼면 영양분이 소실될 수 있다고 해요)



소 간은 1KG 단위로만 팔아서 어쩔 수 없이 구매했는데 

화식에는 300g만 사용했어요.


700G은 따로 삶아서 냉동실에 얼려놨는데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고민이에요. 많이 먹으면 비타민 A 과다 섭취가 될 수 있으니 조심 해야 돼요.



홍두깨살과 소 간은 믹서기에 잘 갈리지 않아서 

칼로 작게 썰어줘야 해요.

(손목 아픔 주의ㅠㅠ)



오리 안심은 부드러워 믹서기에 충분히 갈리니 대충 잘라주고 

고기를 한꺼번에 모아 담습니다.



믹서기에 갈갈



오리고기 2kg, 홍두깨살 1.4kg, 소간 300g

드디어 다 갈았어요!!

골고루 잘 섞어주세요.



한 지퍼백에 약 170~180g 로 나눠서 담아주니 10봉지 나오고

살짝 남았어요.



지퍼백에 나눠서 보관하면 해동하여 급여하기 편리해요.

총 20일 치(40끼) 화식이 완성되었습니다.

만들 때 조금 고생스럽지만 건강하길 바라며..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