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핏하면 잔디에서 뒹굴어대는 저희 강아지 때문에 골치 아팠던 찰나에 펫페어에서 우연히 구매하게 된 쓰담쓰담 목욕 장갑입니다. 장갑하나로 강아지를 씻길 수 있다고하니 목욕 스트레스가 심한 반려견들에게 좋은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분명히 엊그제 목욕했는데 산책 후 꼬질꼬질해진 저희 강아지를 어찌해야하나 고민하던중 번뜩 생각나는 요 장갑! 서랍에 고이 모셔두기만 했는데 이럴때 참 유용하게 쓰이네요.



뒷면에는 사용방법이 나와있습니다. 7kg 이하는 1~2장, 7kg 이상은 2장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저는 아까워서 1장으로 저희 강아지(10kg)를 닦아주었습니다.^^;; 앞면으로 닦인 후에 뒤집어서 뒷면을 사용하면 되니 심각하게 더럽지 않다면 1장으로도 충분히 가능할 듯합니다. 



물티슈처럼 이렇게 한 장씩 뽑아 쓰는 형식입니다. 

 


장갑을 펼치면 이렇게 생겼어요.



손에 착용한 모습. 장갑에서 코코넛 향기가 나요. 그런데 생각했던 것만큼 용액이 충분하지 않아요. 살짝 메마른 느낌?.. 제가 산 것만 그런걸까요..?ㅠㅠ



코코넛 향기가 솔솔 나니 입맛 다시는 우리 먹보 대박이. 자꾸 핥아먹으려고 해서 얼굴 닦이기 참 힘들었습니다. 



콧잔등이 꼬질꼬질한 거 보이시나요? 비오는 날 산책하고 와서 온몸이 다 젖었어요. 목욕한지 얼마 안 됐는데 또 씻는다면.. 피부에 안 좋으니 목욕 장갑 구매해두길 참 잘한 것 같습니다.



닦일 때는 깨끗한 부위부터 닦아주시면 됩니다. 저는 얼굴 - 등 - 안쪽 배 부분 순서대로 닦아주었습니다. 발은 너무 더러워서 어쩔 수 없이 샴푸로 씻겨주었어요. 



짠~ 깨끗하게 닦인 것 같나요? 코코넛 향기기가 솔솔 나는 게 정말 목욕한 것 같아서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깔끔하게 빗어주면 끝이에요. 쓰담쓰담 장갑이 있으니 물 없이 간단하게 강아지 목욕이 끝나서 참 편하네요. 처음 사용해본 제품인데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제 예상과는 다르게 장갑이 조금 메말라(?) 있어 그 부분은 조금 아쉬웠지만요. 

예방접종했을 때나 목욕한지 얼마 안 됐는데 더러워졌을 때 장갑 하나만 있으면 목욕한 것만큼은 아니어도 깨끗하게 씻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상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 Recent posts